직무교육 수료 후 필기‧실기시험, 직무역량 높여

▲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지난 4~14일까지 당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술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매몰형정압기 교육 모습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지난 4~14일까지 당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술직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 교육은 직원 개인별 다양한 직무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고 지역별 기술 인력 운영 확보 및 내부 인적자원 역량 증진을 위해 사내 EXPERT(기술 역량 전문가)가 교육을 주관했다. 당사 기술교육센터에서 해당 직무에 관한 이론 강의 및 현장 실습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직무 별 교육과정은 정압기, 천공연결, 사용시설, 굴착공사, 전기방식 등 도시가스 안전관리에 핵심적인 업무수행을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직무 교육 수료 이후 필기 및 실기시험을 통해 교육 수료자들의 전문성 향상과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설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추가적인 피드백을 통한 직무 교육 완성도를 더욱 높일 방침이다.

경남에너지 정회 대표이사는 “경남에너지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교육센터는 도시가스 공급시설 및 사용시설의 현장을 그대로 재현해 안전 직무교육의 완성도가 높다”며 “지속적인 직무 교육을 통해서 임직원의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고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