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저변확대 위한 아동·청소년 과학체험 프로그램 진행

초등·중학생 500여명 대상...올해 총 9회 과학아카데미 개최 예정

S-OIL은 11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를 개최했다.
S-OIL은 11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과학문화 저변 확대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아동·청소년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에쓰오일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이사장 백운규)은 11일 경기도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 5회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이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지역교육청에서 사전에 선발한 중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국립과천과학관 전시장 해설관람, 인공위성에 대한 멘토링 강연, 캔 위성 제작 체험 및 과학마술쇼 등을 체험했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과학관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과 과학 호기심이 많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문화 저변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올해 과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과학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지난 5월 25일 1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 총 9회에 걸쳐 50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2011년부터 민간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순수과학 분야 지원을 위한 독립 재단인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을 설립해 운영해 오고 있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 외에도 과학분야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 및 차세대 과학자상, 이공계 분야 국제학술포럼 개최 등 과학분야 연구 지원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