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 한국석유일반판매소협회 김규용 회장] 지난 1997년 주간 석유가스신문을 창간 후 에너지․환경 전문 언론사로 거듭난 에너지플랫폼뉴스의 창간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플랫폼(Platform)이란 ‘사람과 소식, 물자가 교차하고 소통하는 승강장’을 의미하듯 에너지·환경 산업 현장의 다양한 플랫폼과 관련한 정보와 동향, 정부 정책등을 성실하고 신속하게 취재하고 보도해온 에너지플랫폼뉴스 임직원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지난 8월 22일 서울을 비롯한 전국 13개 시·도에서진행된 ‘제19회 에너지의 날’ 행사는 불을 끄는 방식으로 총 47만kWh의 전기 절감효과를 이뤄냈다고 한다.

이는 석탄화력발전기 1기의 1시간 발전량과 유사한 규모로 4인 가구 기준으로 약 1,500가구가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의 전기 절감 효과를 이뤄냈고 탄소배출 배출량은 216톤을 절감했다고 한다.

지금 전 세계는 에너지 위기에 직면해 있고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에너지 가격이 천정부지로 상승했으며 이로 인해 불안한 에너지 가격은 물가 인상 등으로 이어지며 세계 경기는 악화일로로 치닫고 있다.

이러한 에너지 위기와 코로나19로 인해 산업 전반에 걸쳐 모든 국민들이 힘들어하는 시기에 에너지․환경 전문 신문인 에너지플랫폼뉴스의 역할 또한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겠다.

에너지 정책의 대 변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에너지플랫폼뉴스는 에너지 위기에 대한 국민의 눈과 입이 되어 정부에 에너지 정책의 변화로 소외당하는 국민이 있다면 정부가 외면하지 않도록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효율적인 정책이 수립되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