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유정범 회장] 에너지환경 전문매체로서 국가 에너지 산업의 동력원인 석유, 가스산업의 발전과 안전한 에너지 문화정착을 위해 기여해 온 에너지플랫폼뉴스의 창간 25주년을 축하드린다.

최근 우리 업계는 코로나19 장기화, 에너지 및 원자재가격 상승, 금리 인상에 따른 부동산시장 침체,내수경기 회복 지연 등으로 건설경기마저 위축되면서 유례없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어려움 속에서도 내실을 다지고 지혜를 모아 위기
를 극복하고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로 대처해 나아가야겠다.

협회는 소비자보호 및 사고예방과 불법시공 근절을 위한 명예지도원 제도, 온돌설치확인서 건축물 사용 승인 신청 시 첨부의무화 등 현안 해결을 위해 국회, 정부및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있다.

특히 무등록업체의 불법광고행위를 대대적으로 단속하고 보일러 난방·가스사용시설 설치 시 전문건설업(가스난방시공업)등록업체 식별 표지판을 부착한 업체에 발주하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이러한 소비자 보호와 사용자가 안심하고 공사를 발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각 시군·구, 한국가스안전공사, 도시가스협회 등과 협력해 전국적으로펼쳐 나갈 예정이다.

끝으로 에너지플랫폼뉴스의 창간 25주년을 맞이해 그간의 성과와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에너지환경 전문매체로서 석유·가스는 물론 신재생에너지, 환경관련 분야에서 맡은바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해 독자들에게 신뢰와 사랑받는 최고의 에너지 전문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