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 :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 지난 1997년을 시작으로 에너지․환경 분야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온 에너지플랫폼뉴스의 창간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에너지플랫폼뉴스는 지난 25년 동안 에너지·환경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국내외 소식을 신속하고 생생하게 전달하고, 에너지산업계가 겪는 고충을 대변하며 이의 해결을 위해 최전선에서의 첨병역할을 해주고 있다.

지금 세계는 우크라이나 전쟁과 기후변화로 인한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탄소중립이라는 문명사적 대전환을 추구하며 녹색경제의 주도권을 둘러싼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탄소중립을 향한 속도감 있고 질서 있는 에너지전환은 기후위기 대응뿐만 아니라 국민경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세대에게 더 나은 한국을 물려주기 위한 현세대의 책무다.

에너지공단은 이에 발맞추어 ‘에너지 효율’, ‘재생에너지’라는 두 바퀴의 연계와 균형에 집중해 에너지생태계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아울러 2050 탄소중립 실현과 ‘2030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에 주요 수단이 될산업·건물·수송·기기 분야의 에너지 산업생태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

앞으로도 에너지플랫폼뉴스가 에너지·환경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유일무이한 에너지 전문지로써 정확한 분석과 신속한 정보제공으로 에너지산업을 이끌어주시길 기대하며 다시 한 번 에너지플랫폼뉴스의 창간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