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 : 대한LPG협회 이필재 회장] 지난 1997년 창간 이래 정론직필의 정신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공정한 뉴스를 전하기 위해 노력해온 에너지플랫폼뉴스의 창간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동안 에너지플랫폼뉴스는 에너지업계 대표 전문지로서 날카로운 분석과 건전한 비판으로 에너지 산업 발전의 비전을 제시해왔다.

이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경주해온 에너지플랫폼뉴스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환경 규제 속에 LPG의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유럽연합(EU)은 LPG차 보급에 정부적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올해 상반기 유럽 LPG차 판매량은 전년대비 26% 가까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친환경차 증가세를 견인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안보 위기 속에서 세계 LPG 수급은 안정화를 이루고 있어 국가 에너지 안보와 가격 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LPG는 정부의 탄소중립 목표달성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친환경 연료다.

협회는 앞으로도 LPG 보급 확대를 위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부의 지원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지난 25년간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LPG업계를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

에너지플랫폼뉴스의 창간 25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