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응원 위해 SBS '두시탈출 컬투쇼’와 사연 공모전 개최

소상공인·자영업자 가족 대상 사연 공모…수상작은 라디오 방송서 소개

LPG 희망충전기금 통해 LPG 1톤 트럭, LPG충전권 등 다양한 경품 수여

대한LPG협회와 두시탈출 컬투쇼의 소상공인 기살리기 프로젝트 안내 포스터
대한LPG협회와 두시탈출 컬투쇼의 소상공인 기살리기 프로젝트 안내 포스터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소상공인 기살리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감동과 유머, 희망 사연을 모집해 1등에게 친환경 LPG 화물차를 쏜다.

대한LPG협회는 23일 SBS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와 함께 소상공인·자영업자 가종 대상 사연을 공모해 1등 경품으로 LPG 화물차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연 공모전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과 그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상공인·자영업자 당사자 혹은 그 가족으로서 겪은 따뜻한 감동이나 희망, 유쾌한 유머 사연 등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연 공모는 컬투쇼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내달 27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9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컬투쇼 방송 ‘소확행’(소상공인에게 확 드려버리는 행복트럭 프로젝트) 코너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사연이 소개되면 20만원 상당의 LPG 충전권을 증정하고, 그 중 최우수작(1명)에게는 친환경 LPG 1톤 트럭 기아 봉고3 LPG를 수여한다. 

그밖에도 추첨을 통해 참여자 2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사연 공모는 E1과 SK가스 양사가 조성한 'LPG 희망충전기금'에서 마련됐다. 

SK가스, E1과 대한LPG협회는 ‘LPG 희망충전기금’을 통해 택시업계를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LPG 배관망 설치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LPG협회 이필재 회장은 “이번 사연 공모전을 통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